털복숭이 why 탐구

처음 강아지 키울 때 필독 5가지

털복숭이네 2023. 6. 27. 08:13

강아지를 키우는 것은 우리 반려견이 잘 행동하고 행복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간, 노력 및 일관성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많은 방법을 익혀서 강아지를 다룰 텐데 일단 처음 강아지를 키울 때 꼭 알아야 할 기본 중의 기본 5가지를 이야기해볼까 한다.

 

처음-강아지-키울때

 

1] 사회화

어릴 때부터 강아지를 다양한 사람, 동물, 환경에 노출시킨다. 이것은 그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편안하고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준다. 다른 친근한 개들과 노는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소리, 모습들을 경험하고 짧은 외출을 통해 강아지가 잘 사회화되도록 도와준다.

 

2] 기본 훈련

앉기, 기다리기, 오기, 손과 같은 기본 명령을 강아지에게 가르치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좋은 행동에 대한 보상을 위해 간식과 칭찬과 같은 긍정적 감정을 익히게 도와줘야 한다. 일관된 교육은 경계를 설정하고 신뢰를 구축하며 미래의 올바른 행동을 위한 기반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적절한 영양

수의사가 권장하는 균형 잡힌 연령에 맞는 식단을 강아지에게 먹인다. 강아지는 성장과 발달을 위해 특정 영양이 필요하다. 끼니를 일정하게 주고, 과식을 피하여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게 도와준다. 강아지의 품종과 크기에 가장 적합한 음식 선택에 대한 지침은 수의사와 상담하길 바란다.

 

4] 규칙적인 운동

강아지는 에너지가 풍부하며 규칙적인 운동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필수적이다. 운동과 놀이를 위해 산책, 대화형 장난감, 다른 강아지와 노는 시간이 포함된다. 그러나 강아지의 관절이 아직 발달 중이므로 무리하게 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5] 일관된 루틴 및 경계

강아지를 위한 일관된 일상을 만들어줘야 한다. 강아지는 예측하고 규칙적인 일상에서 살아가는 동물이므로 식사 시간, 배변 시간, 운동 및 휴식 시간을 만들어 줘야 한다. 긍정적이고 부드러운 방식으로 좋은 행동에 대해 보상하고 원치 않는 행동의 방향을 바꿔야 한다.

 

강아지를 키우려면 인내, 사랑, 헌신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자.

양육과 행복한 환경을 제공하면 강아지가 잘 적응하고 행복한 강아지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릴 때부터 잘 차근차근 가르쳐 놓는다면 신사적인 강아지가 돼있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다.

비록 우리 길동이를 데려왔을 땐 내가 너무 무지한 나머지 신사적인 강아지로 키우진 못했지만 앞으로도 매일매일 노력해 나갈 것이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보호자들도 함께 노력해 보자.

 

그런 의미로 길동이 애기 시절 사진도 함께 :)

애기-강아지-처음-키울때

그럼 길동이도 모두모두 뱌뱌 길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