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의 딸꾹질은 호흡을 담당하는 근육인 횡격막의 비자발적 수축이다.
강아지의 딸꾹질은 일반적으로 무해하며 일반적으로 특히 강아지의 정상적인 생리적 반응이지만,
딸꾹질을 하는 이유와 멈추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강아지딸꾹질-하는이유](https://blog.kakaocdn.net/dn/cGlO3o/btsp6q1HgH2/e3mv2zaee4kLbkNDuzRMbK/img.jpg)
이유 (원인)
1. 빠르게 먹고 마시기
강아지가 음식이나 물을 빨리 삼키는 경우 빠르게 먹거나 마시는 것은 딸꾹질을 유발할 수 있다.
위장의 갑작스러운 팽창으로 인해 횡격막이 무의식적으로 수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흥분 또는 스트레스
흥분, 불안 또는 스트레스는 강아지의 딸꾹질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감정적 반응은 횡격막의 리듬에 영향을 미치고 수축을 유발할 수 있다.
3. 온도 변화
따뜻한 환경에서 추운 환경으로 또는 그 반대로 이동하는 것과 같이 급격한 온도 변화는 딸꾹질을 유발할 수 있다.
4. 위장 문제
가벼운 위장 불편 또는 소화 불량은 소화관의 자극에 대한 반응으로 딸꾹질을 유발할 수 있다.
강아지 딸꾹질은 어떤 소리?
종종 복부나 가슴의 약간의 경련이나 홱 움직이는 움직임을 동반한다.
강아지는 딸꾹질할 때마다 "hic" 소리를 낼 수 있다.
딸꾹질은 일반적으로 짧게 몇 초에서 몇 분까지 지속될 수 있다.
딸꾹질이 장기간 지속되거나 더 자주 발생하면 근본적인 건강 문제를 배제하기 위해 수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 걱정해야 할 때는?
대부분의 경우 강아지의 딸꾹질은 무해하며 개입이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다음 징후 중 하나라도 발견되면 수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 구토, 기침, 호흡 곤란 또는 혼수와 같은 기타 관련 증상을 동반하는 딸꾹질
- 비정상적으로 오래 지속되거나 매우 자주 발생하는 딸꾹질
- 딸꾹질이 식사, 음주 또는 전반적인 생활을 방해하는 경우
![강아지딸꾹질-대처방법](https://blog.kakaocdn.net/dn/c1YtJb/btsqaQxYtIO/TAAdKwZo3tOwHJUJfIMxt0/img.jpg)
대처방법
강아지의 딸꾹질은 일반적으로 무해하며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강아지가 딸꾹질을 완화하거나 편안하게 만들도록 돕고 싶다면 몇 가지 조치를 취해보자.
1. 침착함 유지
강아지는 때때로 주인의 감정을 알아차릴 수 있다. 침착하고 걱정하지 않으면 강아지가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 물 주기
강아지에게 소량의 물을 마시게 하면 횡격막을 이완시키고 딸꾹질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강아지가 관심이 없다면 억지로 물을 마시게 해서는 안 된다.
3. 부드러운 마사지
강아지의 가슴이나 등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횡격막 근육을 이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보호자의 강아지가 만지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것은 강아지에게 더 위안이 될 수 있다.
4. 산만하게 하기
때로는 좋아하는 장난감으로 산만하게 하거나 부드러운 놀이로 딸꾹질에서 강아지의 초점을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5. 편안한 환경
반려견이 적당한 온도의 편안한 환경에 있는지 확인해 보자. 급격한 온도 변화는 잠재적으로 딸꾹질을 유발할 수 있다.
6. 급하게 먹는 것을 피하게 만들기
강아지가 빨리 먹는 경향이 있다면 퍼즐 피더나 천천히 먹이는 그릇을 사용하여 더 느린 속도로 먹도록 해준다.
이것은 음식의 빠른 섭취로 인한 딸꾹질의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7. 기다리기
대부분의 경우 딸꾹질은 몇 분 안에 저절로 가라앉는다. 인내심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경우가 많다.
![강아지딸꾹질-괜찮아요](https://blog.kakaocdn.net/dn/T1Q2w/btsqodFNC3i/WWtgASBvF2bqZys4r8txkK/img.jpg)
사람과 마찬가지로 딸꾹질은 길게, 심하게 하지만 않으면 걱정할 필요 없으니 잘 지켜봐 주기만 하면 좋을 것 같다.
그럼 길동이도 모두모두 뱌뱌 길뱌 :)